이슈

홍준표, 배현진 향해 '인성' 비판…'헛된 욕망'에 휩싸인 불나방 비유

caca 2026. 1. 11. 11:37
반응형

홍준표, 배현진 의원 공개 비판에 맞대응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자신을 공개 비난한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을 향해 “인성이 그런 줄 몰랐다”고 맞받아쳤다. 10일 홍 전 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내가 사람을 잘못 봤다”며 “헛된 욕망의 굴레에 집착하는 불나방처럼 살고 있다”고 꼬집었다. 이는 배 의원을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지명자와 견줬다.

 

 

 

 

배현진 의원, 홍준표 전 시장 비판 배경

앞서 배 의원은 지난 9일 홍 전 시장을 겨냥해 “탈당한 홍 전 시장이 국민의힘을 지속적으로 저주하면서 본인은 아무 귀책이 없는 듯 남 탓만 하고 있다”고 공개 비판했다배 의원은 “정작 본인께서는 지난 22대 총선 무렵 비뚤어져가는 윤석열 정권에 대해 저를 비롯한 후배들의 절박한 호소와 간청을 못 들은 척하고 소위 ‘코박홍’ ‘입꾹닫’을 하셨다”고 비난했다.

 

 

 

 

홍준표, 배현진 향한 날선 비판 이어가

홍 전 시장은 또 “인성이 그런 줄 몰랐다. 미저리의 캐시 베이츠처럼 헛된 욕망에 집착하는 인생을 살고 있다”며 “학력 콤플렉스로 줄 찾아 삼만리, 벌써 다섯 번째 줄인데 그 끝은 어디인가”라고 되물었다. 그러면서 “거짓말도 계속하면 진실이 된다. 그건 나치 괴벨스의 말”이라고 배 의원의 최근 행보를 거듭 비판했다.

 

 

 

 

배현진 의원의 정치적 행보와 홍준표와의 관계

배 의원은 2018년 당시 자유한국당 대표였던 홍 전 시장의 ‘영입인재 1호’로 정치권에 입문해 ‘홍준표 키즈’로 불렸다. 이후 2021년 대선 경선 당시에는 홍 전 시장 캠프에서 활동했지만, 윤석열 전 대통령 당선 이후에는 대통령 당선인 대변인을 맡으며 친윤계로 분류됐다다만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 선출 이후에는 친한동훈계로 활동했고, 지난해 21대 대선 국면에선 김문수 선대위에 합류했다또 최근엔 국민의힘 서울시당위원장 경선을 계기로 오세훈 서울시장과 정치적으로 가까운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홍준표, 배현진 비판의 핵심 내용

홍 전 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내가 사람을 잘못 봤다”며 “헛된 욕망의 굴레에 집착하는 불나방처럼 살고 있다”고 꼬집었다. 이어 “요즘 시끄러운 장관 지명자나 너나 다를 바 없다. 이제 그만하거라”고 덧붙였다.

 

 

 

 

배현진, 홍준표 저격… 과거 인연에 금

배 의원은 지난 9일 홍 전 시장을 겨냥해 “탈당한 홍 전 시장이 국민의힘을 지속적으로 저주하면서 본인은 아무 귀책이 없는 듯 남 탓만 하고 있다”고 공개 비판했다. 배 의원은 “정작 본인께서는 지난 22대 총선 무렵 비뚤어져가는 윤석열 정권에 대해 저를 비롯한 후배들의 절박한 호소와 간청을 못 들은 척하고 소위 ‘코박홍’ ‘입꾹닫’을 하셨다”고 비난했다.

 

 

 

 

핵심 정리: 홍준표, 배현진 향한 날선 비판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을 향해 “인성이 그런 줄 몰랐다”며 강도 높은 비판을 쏟아냈다. 과거 ‘홍준표 키즈’로 불리며 정치적 인연을 맺었던 두 사람의 관계가 급격히 악화된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홍 전 시장은 배 의원을 향해 “헛된 욕망의 굴레에 집착하는 불나방”이라고 비난하며, 최근 행보를 강하게 비판했다.

 

 

 

 

자주 묻는 질문

Q.홍준표와 배현진의 관계는?

A.과거 홍준표 전 시장이 배현진 의원을 영입하며 정치적 인연을 맺었으나, 현재는 서로를 비판하는 관계로 악화되었습니다.

 

Q.홍준표가 배현진을 비판하는 이유는?

A.배현진 의원이 홍준표 전 시장을 비판한 것에 대한 맞대응으로, 헛된 욕망에 집착하는 모습이라고 비판하며, 과거 행보에 대한 불만을 드러냈습니다.

 

Q.앞으로 두 사람의 관계는 어떻게 될까?

A.현재로서는 두 사람의 관계 회복은 어려울 것으로 보이며, 앞으로도 서로에 대한 비판을 이어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