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월드컵 A조 최고 스타 등극! 韓 축구, 희망을 쏘다
손흥민, 월드컵 A조 최고 스타로 우뚝 서다
손흥민을 향한 평가가 대단하다. 주장을 향한 높은 평가는 홍명보호에도 긍정적인 소식일 수밖에 없다. 북중미월드컵을 향한 여정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조 편성, 한국에게 유리한 기회
막을 올린 것은 조추첨식, 미국 워싱턴DC의 케네디센터에서 열린 이번 조추첨식은 32개국 체제에서 48개국으로 참가국이 확장된 이후 첫 대회이기에 더욱 관심을 끌었다.

최적의 조 편성, 멕시코에서 펼쳐지는 여정
한국은 '개최국' 멕시코(FIFA랭킹 15위), 남아공(61위), 유럽 플레이오프(PO) D승자와 함께 A조에 편성됐다. 유럽 PO D조에는 덴마크, 북마케도니아, 아일랜드, 체코가 속했다. 최고라고 말하기는 어렵지만, 최선에 가까운 조 구성에 성공했다.

경기 일정, 이동 부담 최소화
한국은 A조, 그중에서도 세 번째 자리에 포함되며, 조별리그 일정을 멕시코에서만 소화하게 됐다. 1차전 멕시코 할리스코주 사포판의 과달라하라, 2차전도 과달라하라, 3차전은 멕시코 누에보레온주의 과달루페 에스타디오 몬테레이에서 진행한다. 일정 면에서는 가장 수월할 수 있는 최적의 위치에 놓이게 됐다. 과달라하라와 몬테레이 경기장 사이의 거리는 600km 내외다.

손흥민, 월드컵 A조 최고 스타로 선정
조 편성과 함꼐 각종 예측과 평가들이 쏟아지고 있다. 한국도 빠질 수 없었다. 주장 손흥민이 월드컵 A조 최고 스타 중 한 명으로 등극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손흥민, 토트넘 레전드에서 MLS를 거쳐 국가대표 핵심으로
미국의 폭스 스포츠는 16일(한국시각) '12개 조에서 각 조의 최고 선수 2명'이라며 A조부터 L조까지 선수들 중 각 조에서 두 명의 최고 스타들을 선정했다. A조에서는 단연 손흥민이 한 자리를 차지했다. 폭스스포츠는 '손흥민은 토트넘의 레전드 출신으로 지난여름 LAFC로 이적해 MLS 13경기에서 12골 3도움을 기록했다. 그는 토트넘에서 173골, 국가대표팀에서 54골을 넣었다. A매치 154경기에 출전한 손흥민은 한국 대표팀의 핵심 선수이며, 한국은 2번 시드에서 배정된 흥미로운 팀으로 평가받고 있다'고 평가했다.

손흥민, 걷는 길이 곧 역사
토트넘에서 통산 454경기에 출전해 173골 101도움을 기록한 손흥민은 2015년 토트넘 입단 후 10년 동안 구단의 역사를 바꿨다.

월드컵, 세계적인 스타들과 어깨를 나란히
한편 다른 조에서는 세계를 대표하는 선수들이 이름을 올렸다. 브라질의 비니시우스 주니오르, 프랑스의 킬리안 음바페, 스페인의 라민 야말, 잉글랜드의 해리 케인 등이 손흥민과 함께 최고 스타로 꼽혔다. A조에서 손흥민과 함께 뽑힌 스타는 멕시코 스트라이커 라울 히메네스였다.

핵심만 콕!
손흥민 선수의 활약과 한국 축구 대표팀의 월드컵 조 편성에 대한 소식을 다루었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A조 최고 스타로 선정되었으며, 한국은 비교적 유리한 조 편성을 받았습니다. 멕시코에서 조별리그를 치르며 이동 부담을 줄이고, 좋은 성적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Q.손흥민 선수의 현재 소속팀은 어디인가요?
A.손흥민 선수는 현재 LAFC 소속으로 MLS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Q.한국 축구 대표팀의 월드컵 조 편성은 어떻게 되었나요?
A.한국은 멕시코, 남아공, 유럽 PO D승자와 함께 A조에 편성되었습니다.
Q.A조에서 손흥민 선수와 함께 최고 스타로 선정된 선수는 누구인가요?
A.A조에서는 손흥민 선수와 멕시코 스트라이커 라울 히메네스가 함께 선정되었습니다.
